2024년 모바일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관련 이미지 /유니티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미국 IT업체 유니티가 8일 올해 모바일게임 비즈니스 흐름과 게임 광고 분야 핵심 인사이트를 전망한 '2024 모바일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를 공개했다.
유니티는 이번 전망에서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자들이 더욱 신중히 출시 게임을 선택할 것으로 봤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일반 캐주얼 게임에 비해 더 가벼운 특징이 있다.
이 회사 그로우(옛 아이언소스) SVP이자 CRO인 나다브 아쉬케나지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 꾸준히 입지를 다져오고 있지만 출시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며 "장기 히트작을 만들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현황을 파악하고 콘텐츠와 전략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며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유니티는 또 앱·게임 개발자들이 광고 품질과 관련된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경험을 최적화하는 개인화된 데이터 중심 접근 방식을 택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니티 그로우 제품 담당 VP인 님로드 주타는 "올해는 개발자들이 광고 품질을 분석할 때 두 구성 요소인 광고 단위와 콘텐츠 모두에서 데이터 기반 접근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광고 품질을 끌어올리기 위한 이와 같은 접근법은 광고 형식과 콘텐츠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