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량 성장세 뚜렷, 해외 판매 계획 中
CU 연세우유 크림빵 제품 이미지 /BGF리테일
[더팩트|우지수 기자]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지금까지 총 11종 '연세우유 크림빵'을 출시했고 제품마다 품절 현상이 일어났다. 이 제품은 지난 2022년 출시돼 1900만 개가 팔렸고, 지난해 57.9% 늘어난 3000만 개가 판매됐다.
지난해 CU 디저트 상품 매출은 전년(2022년) 대비 104.4% 상승했다. 이 중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매출 비중은 40.8%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U는 몽골과 말레이시아, 대만 등에서 '연세우유 크림빵'을 판매할 예정이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연세우유 크림빵은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제과, 제빵 업계까지 영향을 미치는 대표 상품이 됐다"며 "최근 해외에서도 입점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사랑받는 K-편의점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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