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가지 경영방향과 관련한 구체적 경영전략 제시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경쟁과 생존'에서 이제는 '상생과 공존'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2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열린 '2024년 시무식'에서 "KB가 흔들림 없는 강자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방법의 변화'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양 회장은 4가지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相生) 하는 경영을 위해 'KB고객'의 범주에 항상 '국민, 그리고 사회 전체'를 포함하여 재정의하고 KB-고객-사회의 '공동 상생전략'을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양 회장은 "고객을 보다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가장 편리한 채널을 통해 제공해 드리는 등 고객을 섬기는 철학과 제도, 상품판매원칙을 고객 중심으로 전면 재정립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 KB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되어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금융상품과 서비스 기능을 고객 접점 어디든 맞춤형으로 플랫폼에 탑재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비대면 중심으로 근본적이고 과감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 회장은 △직원에게 자긍심과 꿈을 줄 수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 직원과 함께 성장하며 KB의 꿈과 미래를 그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종희 회장은 "고객 중심의 가치를 바탕으로 품격있게 일하며 성장하는 인재가 확실한 보상과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명가문화'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한 △주주들의 기대에 보담할 수 있는 경영을 펼치겠다고 했다. 이를 위해 양 회장은 "'KB 브랜드' 자체가 '금융의 스탠다드이자 고유의 가치'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드릴 수 있도록 계열사별 성장전략을 재정비함으로써 KB라는 브랜드가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모두의 마음속에 긍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날 양종희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어려움들을 삶의 중요한 과정으로 인식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함으로써 나와 동료, 더 나아가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자"고 전했다.
한편, 이 날 시무식에서는 지난 2023년 한 해 KB금융그룹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직원들에게 '올해의 KB Star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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