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키워드는 '인재'…공격적 채용 예고
[더팩트|우지수 기자]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이 2024년에는 '인재 밀도'를 강화하면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수 부회장은 2일 신년사 영상에서 "2023년은 새로운 사명 '삼양라운드스퀘어' 아래 미래 비전을 널리 공표하고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한 의미 있는 한 해였다"고 독려했다.
이어 "새해에는 어떤 외부환경에도 흔들리지 않는 초격차 역량으로 단순 외연 성장이 아닌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이와 함께 삼양라운드스퀘어와 각 계열사가 만들어 나갈 미래 방향성도 제시했다.
먼저 삼양식품 경우 3년 후 공장 생산의 질·양적 진화와 4대 전략 브랜드 강화, 불닭 소스의 글로벌 영향력 확대, 대체 단백질 사업 선도 등을 강조했다.
계열사별로는 △삼양애니 푸드컬쳐 콘텐츠 플랫폼 성장 △삼양스퀘어랩 노화예방 연구 성과 △삼양라운드힐 웰니스 사업 안착 △삼양스퀘어밀 HMR 글로벌 푸드 카테고리 확장 △삼양로지스틱스 글로벌 물류 전문기업 성장 등을 언급했다.
김 부회장은 "불닭볶음면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내면서 배운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미래를 내다볼 때 절대 과거에만 근거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라며 "앞으로 3년은 우리의 코어인 식품 기반 아래 미래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저변 확대를 목표로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쏟아 부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김 부회장은 이러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핵심은 바로 '삼양의 미래를 공유할 사람'이라며 인재밀도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공격적 채용과 합리적 조직 구성도 예고했다. 김 부회장은 "임직원 보상체계를 혁신하고 조직과 개인이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부회장은 끝으로 "우리는 지난 60여 년간 도전의 역사, 최초의 기록을 항상 만들어 왔다"며 "앞으로 3년을 위한 도약은 이미 시작됐다. 그 길이 평탄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씨앗이 놀라운 결실이 되는 날을 반드시 보여줄 것"이라고 다짐했다.
index@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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