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제주항공 대표, 새해 첫날 근무자 격려…"지속가능 성장 동력 갖추자"

  • 경제 | 2024-01-01 12:02

2024년 전략 키워드 '여세추이' 선정…"여러 변화에 빠르게 대응"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갑진년 새해 첫날인 1일 직원들을 격려하며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갑진년 새해 첫날인 1일 직원들을 격려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갖춰 나가자"고 강조했다. /제주항공 제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갑진년 새해 첫날인 1일 직원들을 격려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갖춰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5시 인천국제공항을 찾아 새해 첫 편인 7C1408편(인천~후쿠오카) 운항을 준비하는 근무자를 만난 자리에서 "불투명한 국제 정세와 경제, 항공산업 구조 개편 등 어느 해보다 불확실성이 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임무를 다해준 우리 임직원들 노력 덕분에 지난 한 해 대한민국 NO.1 LCC(저비용항공사)로서 우리나라 항공시장을 선도할 수 있었다"며 "제주항공 최우선 가치인 '안전 운항'으로 고객에게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2024년 전략 키워드로 '여세추이(與世推移)'를 선정했다. 여세추이는 세상의 변화에 따라 함께 변한다는 의미로, 더 큰 도약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제 정세와 경제 환경은 물론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합병 성사 여부 등 경영활동에 영향을 미칠 여러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