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오뚜기 3세' 함연지, 경영수업 시작?…유튜브 운영 돌연 중단

  • 경제 | 2023-12-24 10:49

"미국 시장에 한국 음식 알리는 방법 고민"

오뚜기 함연지가 유튜브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 /유튜브 채널 '햄연지' 화면 캡처
오뚜기 함연지가 유튜브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 /유튜브 채널 '햄연지' 화면 캡처

[더팩트ㅣ문화영 기자] 함태호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이자 뮤지컬 배우 함연지가 돌연 유튜브 운영을 중단했다.

함연지는 지난 2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햄연지'에 '그동안 감사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서 함 씨는 "저는 미국 시장에 한국 음식을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깊게 하고 있다"며 "일하는 것도 즐겁고 이런 루틴 있는 생활도 너무 잘 맞아서 굉장히 의미 깊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년간 여러분과 제 하루하루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달려왔는데 앞으로 '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좀 조용하게 하루를 느끼고 즐기면서 그런 것의 의미를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제가 걱정되는 건 목요일을 기다려서 영상을 보시고 해피 충전을 하신다는 말을 들었는데 이제 영상이 안 올라와도 항상 하루하루 일상의 해피 충전을 잘하고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저희를 지난 4년간 보듬어주시고 다시 찾아와주시고 예뻐해 주셔서 행복했다"며 "감사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함연지는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장녀로 대원외국어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뉴욕대학교 티쉬예술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현재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이다.

그의 유튜브 활동 중단 선언을 두고 일각에선 경영 수업과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함연지는 오뚜기 지분 1.07%를 가지고 있는 대주주다.

오뚜기는 최근 함연지의 시아버지인 김경호 전 LG전자 부사장을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선임했다. 함연지의 남편이자 김경호 부사장의 아들인 김재우는 지난 2018년 오뚜기에 입사해 미국에서 근무 중이다.

cul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