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사 차원 근본적인 변화 추진"
[더팩트 | 김태환 기자] 17년 차 베테랑 투수 양현종이 기아의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밸류 위크'에서 강연을 했다.
기아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8일까지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조직문화 활성화 캠페인 밸류 위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5일에는 본사 대강당에서 약 2시간에 걸쳐 기아타이거즈 양현종 선수의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이미 대기록을 달성(역대 선발승 1위)했고, 새로운 기록을 향해 꾸준히 나아가고 있는 양현종의 이번 강연은 '대담한 도전, 성공을 이끄는 팀쉽'을 주제로 진행돼 총 8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 기아는 조직의 생각과 행동을 근본적으로 바꿔 일하는 방식과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아는 지난해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문화'라는 조직문화 지향점을 설정했으며, 약 1년간 전 세계 임직원이 참여해 정립한 '가치와 행동'을 올 4월 사내에 공표했다. 기아의 '가치와 행동'은 △사람을 생각합니다 △함께, 더 멀리 나아갑니다 △서로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과감히 한계에 도전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추구합니다 등 다섯 가지 가치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 규범으로 구성된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는 '고객 중심, 사람 중심 문화'라는 조직문화 지향점을 설정하고 조직개발 활동, 조직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사 차원의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를 기아의 제품과 서비스에 담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려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