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미주 법인장, TESCO 재무기획 본부장 등 역임
동원그룹의 미국 계열사인 스타키스트 신임 CEO로 최영조 스타키스트 CFO를 선임됐다. /동원그룹
[더팩트|이중삼 기자] 동원그룹은 8일 미국 계열사인 스타키스트(Starkist) 신임 CEO로 최영조 스타키스트 CF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최영조 신임 CEO는 지난 1998년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영국 맨체스터 비즈니스 스쿨에서 MBA 과정을 수료했다. 한국과 미국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스타키스트 CFO로 영입된 최 CEO는 딜로이트를 거쳐 TESCO에서 아시아 내부감사팀장과 재무기획 본부장을 지낸 뒤 SPC그룹의 미주 법인장과 글로벌 CFO로 재직했다.
최 CEO는 재무와 해외 비즈니스, 조직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역량을 기반으로 스타키스트의 혁신과 성장을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스타키스트의 유통망과 판매조직을 활용해 다양한 동원 식음료 제품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기회도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미국 내 소비 침체로 인한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다"며 "미국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쌓은 최 CEO가 경영 효율화를 통해 스타키스트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키스트는 미국 가공참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지난 2022년 미국 내 참치캔 점유율은 50%에 이른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