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 장용호 신임 대표이사 CEO 선임

  • 경제 | 2023-12-07 15:47

2024년도 임원 인사 단행

7일 SK㈜ 임원 인사를 통해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이 새 CEO로 선임됐다. /SK㈜
7일 SK㈜ 임원 인사를 통해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이 새 CEO로 선임됐다. /SK㈜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는 2024년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장용호 SK실트론 사장이 신임 CEO로 선임됐다. 장용호 CEO는 1989년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에 입사한 후 2015년 SK㈜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PM) 부문장, 2018년 SK머티리얼즈 대표이사 사장, 2020년 SK실트론 대표이사 사장 등을 거쳤다. SK그룹의 반도체 소재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날 SK㈜는 조직개편도 실시했다. 방향은 글로벌 경영 환경 변화에 대응해 투자 기능을 효율화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강화한 것이다.

이를 위해 그간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로 분산돼 있던 투자 기능을 모두 SK㈜로 이관한다. 협의회 소속이던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오피스도 SK㈜로 조직을 옮기게 됐다. SK㈜는 중복됐던 투자 기능을 일원화·효율화함으로써 투자 자산의 미래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또한, SK㈜는 지주회사 본연의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강화해 멤버사들의 기업 가치 제고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