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제네시스 GV60, 전기차 최대 격전지 중국서 '올해의 SUV' 선정

  • 경제 | 2023-12-06 13:46

중국 자동차 전문가 선정

제네시스 GV60이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 중인 중국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현대차 제공
제네시스 GV60이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부상 중인 중국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섰다. /현대차 제공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제네시스 GV60이 전기차 시장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는 중국 시장에서 올해의 스포츠유틸리차(SUV)에 뽑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24 중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GV60이 '2024 중국 올해의 SUV'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중국 올해의 차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주요 자동차 잡지 편집장이 공동 후원하고 40명 이상 자동차 전문 매체 기자단이 심사 위원으로 평가 과정에 참여한다.

올해의 SUV 후보에는 총 80여 개 차종이 경합해 제네시스 GV60, 로터스 엘렉트라, 지리자동차 갤럭시 L7 등 총 3개 모델이 올랐다. GV60은 186점을 얻어 121점 엘렉트라와 103점 갤럭시 L7을 큰 격차로 따돌리며 최종 선정됐다.

지난 2021년 출시된 GV60은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충돌 평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수상했다. 또한 2023년 독일 '올해의 프리미엄 자동차'로 선정돼 상품성과 디자인, 안전성 등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웰스 리 제네시스 모터 차이나(GMC) 법인장은 "GV60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기술력을 중국 시장에서도 인정받아 기쁘다"며 "중국 시장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전동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