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충북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 지원 나서

  • 경제 | 2023-11-29 17:34

지역 중소기업 금융 활성화·사회공헌 활동 추진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왼쪽)과 충청북도 김영환 도지사가 29일 충북 청주 충청북도청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왼쪽)과 충청북도 김영환 도지사가 29일 충북 청주 충청북도청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더팩트│황원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충청북도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우리금융그룹은 충청북도청에서 '충청북도·우리금융그룹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금융과 충청북도는 이번 협약으로 △충청북도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 △지역 중소기업 금융 활성화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은 우선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충청북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함께 '협력형 디노랩(DINNOLab)'을 운영한다.

디노랩은 우리금융이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사무공간과 경영 자문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처음 시도하는 '협력형 디노랩'은 충청북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추천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광역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스타트업을 추천하면, 우리금융은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를 위한 경영 자문 △우리금융 밸류 체인을 활용한 투자자 매칭 등 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이 밖에 우리금융은 충청북도에 조성 예정인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입주기업에 분양자금과 기업 성장에 필요한 금융 서비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소재 중소기업 대상 전용 금융상품과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기업 심사 전문성 제고를 위해 우리금융의 기업여신 심사 연수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우리금융은 충청북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 중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 구조화 금융'에도 참여한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임종룡 회장은 "대한민국 첨단산업 중심지로 도약하는 충청북도와 협력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기업 생애주기별 금융 서비스 지원 노하우를 가진 우리금융과 충청북도의 상호협력은 건강한 기업 생태계 조성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져 청풍명월 충청북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