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하남스타필드 1층에 '애플 하남' 오픈…12월 9일 개점
애플, 한국 오프라인 공략 '속도'
애플은 오는 12월 9일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매장 1층에 국내 6번째 애플스토어 '애플 하남'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애플
[더팩트|최문정 기자] 한국의 여섯번째 애플스토어가 경기도 하남에 문을 연다. 애플이 서울 외 지역에서 애플스토어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은 27일 '애플 하남' 매장 외벽 바리케이드 사진을 공개했다. 애플 하남의 위치는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 1층으로, 오는 12월 9일 개장 예정이다.
애플은 최근 국내 애플스토어 개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애플은 지난 2018년 한국 애플스토어 1호점인 '애플 가로수길'을 열며 한국 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이어 2021년 '애플 여의도', 2022년 '애플 명동', '애플 잠실' 등의 매장을 잇따라 열었다. 올해 3월에는 삼성전자 서초사옥과 멀지 않은 곳에 '애플 강남'을 출점하며 눈길을 끌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서울 홍대에 애플스토어를 추가로 열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애플스토어 홍대점이 문을 연다면 서울에만 6곳의 애플스토어가 생기게 된다. 이는 일본 도쿄(5곳), 중국 상하이, 영국 런던, 캐나다 토론토, 호주 시드니(각 4곳)보다 많은 숫자다.
또한 그동안 서울 지역에서만 애플스토어를 냈던 애플이 처음으로 경기도 지역에 매장을 마련한 만큼, 향후 타지역에서도 애플스토어 개점이 잇따를 것이라는 전망도 제시되고 있다.
munn09@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