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자 이익주 시립대 교수 초빙
지난 22일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이익주 교수가 '역사를 통해 미래를 통찰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NH농협생명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2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제5회 농협생명 인사이트 특강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는 역사 속 다양한 성공과 실패 사례를 조명해 보고, 농협생명이 선제적으로 준비해야 할 과제들을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시립대 이익주 교수는 고려시대의 사회 이슈를 조명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실행되었던 다양한 제도와 활동들을 살펴봄으로써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을 냉철하게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농협생명 임직원 100명이 참석하고 사내방송을 통해 전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농생인 특강은 올해 5월에 첫 회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인구, 소통, 거시경제, AI인공지능, 역사 속 리더십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윤해진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인간의 사고 속도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디지털 세상에서 농협생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상품, 서비스, 기술개선과 함께 시대를 앞서나가는 인적 역량 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