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출시 후 83개국에 판매
[더팩트│황원영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외국인 전용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을 통해 판매 중인 '렛: 디스커버(let: discover) 국내여행보험 Ⅲ'이 월평균 100% 이상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보험상품은 지난 4월 20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건수 기준 102%, 판매 금액으로는 월평균 성장률 100% 이상을 기록했다. 6개월 동안 가입한 고객의 국적은 총 83개국으로 전 세계 국가의 약 40%에 해당한다.
이 같은 성장에는 편리성이 작용했다. 기존 외국인 국내여행보험은 가입을 위해 외국인 등록번호가 필요했으나 '렛: 디스커버 국내여행보험 Ⅲ'은 여행 기간·여권번호·성명·성별 등 최소 정보 입력만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단순 관광객이나 2개월 내 단기 체류 외국인 등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는 보험 소비자들도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언어장벽을 해소하기 위해 총 6개 국어로 상품설명서와 보험금 청구 안내문 등 주요 문서를 제공했다. 가입을 원하는 외국인 수요 증대에 따라 지원 언어는 지속 확대 중이다.
그동안 외국인 방문객은 자국 상품만 가입 가능해 보험금 청구, 유관 문의는 귀국 후 진행해야 했지만, 해당 상품은 출국 전 모바일과 이메일로 청구할 수 있다.
지난 8월에는 기존 플랜 외 고급형 플랜을 출시하고, 9월에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법인 전용 VIP 상품을 출시하는 등 맞춤 서비스도 지속 진행 중이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e-Biz 전담 조직을 통해 혁신적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플랫폼과 창조적 협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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