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소개 '상상페스타' 실시
[더팩트|이중삼 기자] KT&G는 31일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대학생 창업지원·문화축제 개최, 교육환경 개선 등 다양한 글로벌 CSR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KT&G에 의하면 지난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 UNTAR 대학교에서 '상상 창업스쿨'의 최종 결선 행사인 IR 피칭데이를 열었다.
상상 창업스쿨은 KT&G의 현지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인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운영하는 대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예선에 진출하는 91개 팀을 선발했다. IR 피칭데이에서는 91개 팀 가운데 최종 선정된 15개 팀이 각자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했고 이들에게는 전문가의 피드백과 상금이 수여됐다.
앞선 지난 27일(현지시간)에는 현지 대학생들에게 K콘텐츠를 소개하는 '상상페스타'도 개최했다. 자카르타 주립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현지 인기 가수의 라이브 콘서트를 비롯해 K-POP 보컬과 댄스, 전통무용 등 '상상유니브' 클래스 참가자들의 다채로운 공연들로 구성됐다. 한국문화 체험부스도 마련됐고 약 1000명이 넘는 현지 대학생이 방문해 한국문화 축제를 즐겼다.
상상페스타 행사장 내외부에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현수막과 배너 등이 설치됐다. 또 행사 도중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이 상영되는 등 인도네시아 대학생들도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에 동참했다.
KT&G 관계자는 "한-인니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문화교류를 통한 양국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한국문화 확산과 교류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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