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모빌리티 프로바이더' 비전 실현
[더팩트ㅣ최지혜 기자] 기아가 자사의 중장기 경영전략 'Plan S' 목표 달성을 위한 인재 영입에 나선다. 기아는 내달 5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Plan S' 전략 관련 17개 핵심 직무에 대한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eLCV비즈니스 △고객경험 △국내사업 △기업전략 △CSO(안전총괄) △재경 △AutoLand 화성의 7개 부문에서 실시된다. 직무는 PBV 서비스·솔루션 기획, 생산시스템 구축, CX전략, 탄소저감 사업개발 등 17개다. 채용은 내달 5일 서류모집 마감, 내달 6~24일 서류전형, 내달 24일~12월 1차 면접 및 역량검사, 12월 중 2차 면접, 내년 1~2월 최종 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이어 내년 2월 입사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기아가 'Plan S' 관련 직무에 근무할 경력직을 이같은 규모로 모집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lan S'는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의 전환(Planet) △공급자 관점이 아닌 고객중심 마인드셋으로 전환(People) △기존 사업에서 미래 신사업·신수익 구조로 전환(Profit)을 3대 축으로 하는 기아의 중장기 전략이다. 기아는 지원자의 직무 이해를 돕기 위해 이달 27일, 30일, 31일 등 3일에 걸쳐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아 관계자는 "핵심 사업과 전략 부문에서 우수 인재를 선점해 미래 신사업 전환에 대응하고자 한다"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기업 비전 실현을 위해 조직문화와 근무 환경 혁신을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wisdom@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