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비즈니스 수립에 중추적 역할 기대
한화손해보험은 자사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을 12일 선임했다. 사진은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 /한화손해보험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자사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의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VISA 마케팅 총괄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부사장)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학사), 고려대 대학원(국제학 석사)을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 후 맥킨지 마케팅 담당, 현대카드 브랜드 총괄 등을 역임했다.
한 연구소장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의 브랜딩을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또한,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와 투자 등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연구와 여성 친화적인 상품과 서비스 개발 등 여성 중심 사업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LIFEPLUS 펨테크연구소'를 설립했다. 이후 1호 작품으로 여성 전용상품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7월 출시했다. 특히, 이 상품은 출산 후 5년간 중대질환 2배확대보장 특약, 출산·육아 휴직 기간 보험료 납입유예서비스 등을 보장하고 있으며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1호로 선정됐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의 추가적인 외부역량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지난 차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여성건강 상품·서비스 출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 차원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브랜드마케팅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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