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환여력 부족한 개인회원 대상 상환 일정 조정
대환대출 등 통해 최대 300억 원 규모 대출 부담 경감 지원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BC카드는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영세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상생금융 패키지를 실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최다 가맹점(6월 카드사별 상반기 공시 기준, 349만 개)을 보유한 지급결제 프로세싱 전문 기업 답게, 중소영세상공인에 특화된 구성으로 원활한 자금 조달과 경영 정상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설명이다.
먼저 BC카드는 최대 1100억 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투입해 중소영세상공인에게 오는 9월 말까지 제공하는 '가맹점 대금 입금 기일 단축 서비스'를 우선 연장한다. 통상 카드거래에 대한 매출전표 매입일로부터 2~3영업일이 소요되던 대금 입금 절차가 1영업일씩 단축돼 가맹점주는 보다 빠르게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다.
BC카드는 최대 12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해 휴일에 관계없이 가맹점 대금을 입금해 주는 '365 입금 서비스'의 대상 가맹점을 기존 40만여 곳에서 최대 220만여 곳으로 대폭 확대해 나간다. 앞으로 대상 가맹점주는 주말, 명절 등과 더불어 임시공휴일에도 가맹점 대금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개인사업자 특화 신용평가 서비스 'BIZ CREDIT'을 통해 중소영세상공인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200억 원 규모의 대출 우대 효과를 창출한다. 사업자 개인 신용도와 더불어 가맹점 사업에 대한 신용도도 통합 평가하는 등 신용평가 모델을 고도화한다는 설명이다. 나아가 BIZ CREDIT 고객사를 여타 금융기관으로 확대해 중소영세가맹점의 자금 조달 비용 부담을 지속 경감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상환여력이 부족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도 리스케줄링(상환 회차 조정), 대환 등을 통해 원금 상환 부담을 경감시키는 방안도 추진한다. BC카드에 따르면 최대 300억 원 규모의 대출 잔액에 대해 상환 부담 경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상현 BC카드 부사장은 "지급결제 프로세싱 전문기업으로서 중소영세가맹점의 원활한 자금 조달과 경영 정상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BC카드와 제휴한 금융사와 함께 상생금융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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