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전 동물병원과 업무협약…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 확대 구축
[더팩트|박지성 기자] 현대자동차가 반려견 헌혈 문화 정착을 목표로 '2023 아임도그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임도그너는 반려견 혈액 공급 체계에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지난 2019년 시작된 현대차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현재 국내 반려견 수혈용 혈액의 90% 이상이 열악한 환경에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고 있으며, 현대차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반려견 헌혈 문화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을 지속 펼치고 있다.
올해는 부산의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 대전의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와 반려견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반려견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견 데이터 관리체계를 확대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반려견 헌혈은 참여 조건(2-8세, 체중 25kg 이상)에 부합하는 대형견만이 실시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을 통해 헌혈 적합성 판정을 받아야 한다.
부산 지역은 다음달 9일부터 13일까지, 대전 지역은 10월 16일부터 27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선착순 100마리를 대상으로 큰마음 동물 메디컬센터와 타임 동물 메디컬센터를 통한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공감을 얻기 위해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마스코트인 ‘덕구’의 이야기를 담은 총 3편의 애니메이션을 오는 10월 중 공개한다. ‘덕구’는 실제 천안의 한 도살장에서 구출된 ‘설악이’라는 이름의 헌혈견을 모티브로 탄생한 캐릭터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도권 위주로 운영되던 아임도그너 캠페인이 부산∙대전 지역 병원과의 MOU를 계기로 전국에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임도그너 캠페인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건전한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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