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팩트북 등 두 개 파트로 구성
기아가 1일 지난 한 해 동안의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정보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기아
[더팩트|박지성 기자] 기아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정보를 담은 202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기아는 고객, 투자자, ESG 평가기관 등 국내외 여러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기아는 보고서 본문을 △ESG 비전과 관련된 내용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낸 '매거진' 파트와 △데이터 중심의 '팩트북' 파트로 구성했다.
기아의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GRI),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글로벌 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용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 지침(CSRD) 등 공시 범위를 확대 수록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대외 이해관계자들이 기아 ESG 비전의 가치와 지향점, 추진 의지에 공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유럽과 국제회계기준(IFRS)을 필두로 글로벌 ESG 공시 규제가 가시화됨에 따라 ESG 데이터 관리수준을 높이고 공시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