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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 IT 서비스 혁신…직접 수행체계로 전환

  • 경제 | 2023-07-11 16:02

임종룡 회장 "IT 혁신 속도 높일 것"

우리금융그룹은 정보기술(IT) 서비스 운영 방식을 바꾼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정보기술(IT) 서비스 운영 방식을 바꾼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더팩트│황원영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정보기술(IT) 서비스 운영 방식을 바꾼다. 위탁 운영에서 자회사가 직접 수행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IT 서비스 혁신에 나설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가 힘을 합쳐 IT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도 높은 혁신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전산 통합 관리에 의한 그룹 시너지 확대를 위해 그룹 IT 서비스를 우리에프아이에스에 위탁(아웃소싱·outsourcing)해 운영했다.

그러나 최근 경영환경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시장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속도감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주요 IT 개발 및 운영 업무를 은행과 카드사가 직접 수행하는 체제로 바꾸기로 했다.

또 디지털 서비스 개발 기간 단축,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등 신기술 전문가 영입 확대, 직접 개발 비중 확대 등 IT 역량 강화도 추진한다.

우리금융은 내년 1월 시행을 목표로 그룹 공동 TF를 운영하고, 진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IT 안정성을 모니터링하는 별도 조직도 구성한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그룹 IT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 역량 내재화가 필요하다"며 "혁신 추진 과정에서 은행, 카드, FIS 대표이사 등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혁신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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