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투게더' 브랜드K 대표 이미지 /해긴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해긴은 자사가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K'는 지난 2019년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만든 대한민국 중소기업 국가대표 공동브랜드다. 수출 역량이 높은 B2C 품목을 보유한 소비재∙콘텐츠 분야 중소기업에 브랜드 파워를 부여하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이 되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2년 인증기간 동안 '브랜드K' 상표 사용 권한이 부여된다. 국내외 수출상담회 참가와 '브랜드K' 플래그십스토어 입점, 수출 바우처 사업 참여 지원 등 해외진출 지원을 제공받는다.
올해 5기를 맞아 '브랜드K'는 뷰티와 푸드, 리빙 등에 이어 콘텐츠 분야가 신설됐다. 해당 분야는 게임을 포함한 출판, 캐릭터, 만화,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분야 우수 기업을 선별했다.
지난 2017년 설립된 해긴은 '홈런클래시', '플레이투게더', '데미안 전기' 등을 개발·서비스하며 세계 게임시장에 대한민국 게임 우수성을 알린 글로벌 서비스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브랜드K' 콘텐츠 분야 초회 선정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해긴은 이번 브랜드K 선정을 기회로 대표작 '플레이투게더'를 비롯한 자사 게임들의 브랜드 및 IP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베트남, 대만 등 기존 강세 지역인 동남아시아를 넘어 일본∙북미∙유럽∙중동 등 글로벌 주요 게임 시장에서 해긴의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