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넥슨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한다.
3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삼성전자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협업이다.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매주 일요일 6개월간 펼쳐진다. 지난 2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오는 9월 24일까지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원데이 클래스를 한다. 이후 폭넓은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수업을 준비 중이다. 클래스는 삼성 닷컴의 삼성 강남 전용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함께하는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에서 픽셀 아트 개념을 배우고, 자신만의 디지털 아트를 제작해 수익화 하는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전문 픽셀 아트 작가와 함께 삼성 갤럭시 탭을 활용해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월드에서 도트(점)로 간단한 그림을 그려보고, 나아가 자신만의 '메이플스토리' 헤어와 의상, 장신구 등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이어서 '메이플스토리 월드' 상점에 직접 그린 아바타 아이템을 등록하고, 판매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알아보며 수업이 마무리된다.
지난 2일 첫 번째 수업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평소 관심 있던 분야인 디지털 아트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통해 체험해 볼 수 있어 아주 흥미로웠다"며 "픽셀 아트로 직접 아바타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과정이 생각했던 것보다 쉽고 간단해서 좋았고, 앞으로도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창작물을 더 등록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