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 이용횟수 기준 고객 등급 설정…포인트 차등지급
연내 전기차 충전·주차 등으로 포인트제 확대
티맵모빌리티가 이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지급하는 'T맵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티맵모빌리티
[더팩트|최문정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26일 T맵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T맵 포인트는 대리운전 서비스부터 우선 적용된다. 최근 3개월 내 T맵 대리 이용횟수를 기준으로 고객별 등급을 책정하고, 이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적립하는 방식이다.
VIP등급(최근 3개월 내 10회 이상)은 결제요금의 9%, 골드(4~9회) 6%, 실버(1~3회) 3%, 브론즈(0회) 1%가 적립된다. 이용실적에 따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은 T맵이 유일하다.
더블적립 혜택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모든 등급 고객들을 대상으로 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예컨대 VIP 등급 고객이 3만 원을 결제했다면 5400원이 포인트로 쌓이는 식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바로 사용 가능하다.
T맵 포인트는 대리운전을 시작으로 연내 주차·발렛·전기차 충전·킥보드 등 다른 서비스들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티맵모빌리티는 "포인트 적립을 통해 대리운전 뿐 아니라 모든 모빌리티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와 경제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단순 적립과 사용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서비스와의 제휴, 이벤트와 혜택 등 풍부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unn09@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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