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브랜드 첫 전기차로 주목···뉘르부르크링 주행으로 고성능 과시
현대자동차가 23일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 아이오닉5 N이 트랙을 달리고 있다. /아이오닉 5 N 티저 영상 3편 캡쳐
[더팩트|박지성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23일 현대 월드와이드 N 채널을 통해 N 브랜드 첫 전기차 아이오닉 5 N 티저 영상 3편을 업로드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는 아이오닉 5 N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달리는 모습이 등장한다. 아이오닉 5 N의 △레이스 트랙 주행 능력 △내연기관 소리를 정밀하게 묘사한 가상 엔진 사운드 △왼발 브레이킹 △디지털 클러스터(엔진회전수 표시, 기어 단수, 중력가속도, 배터리 온도 등을 표시하는 화면) 등이 담겨있다.
아이오닉 5 N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을 주행하고 있다. /아이오닉 5 N 티저 영상 3편 캡쳐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전동화 전환 핵심 전략인 '현대 모터 웨이'의 실행을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며 "아이오닉 5 N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일으킬 반향이 얼마나 클지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다음달 영국 자동차 축제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아이오닉 5 N 실물을 공개한다. 상세 제원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