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정기선 HD현대 사장, 현대베트남조선 방문해 직원 격려

  • 경제 | 2023-06-22 14:22

베트남 중부 칸호아성 소재 현대베트남조선 찾아 직원 격려

정기선 HD현대 사장(왼쪽 두번째)이 현대베트남조선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는 모습. /HD한국조선해양
정기선 HD현대 사장(왼쪽 두번째)이 현대베트남조선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는 모습. /HD한국조선해양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조선 부문 계열사인 현대베트남조선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HD현대는 정기선 사장이 베트남 중부 칸호아성에 위치한 현대베트남조선을 방문해 공정 진행사항을 살피고, 임직원을 격려했다고 22일 밝혔다.

정기선 사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방문을 앞두고 경제사절단의 일원으로 베트남을 찾았다.

정 사장은 "HD현대가 베트남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임직원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일해준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현대베트남조선이 한국 조선업을 대표하는 성공신화를 써 나갈 수 있도록 저도 자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베트남조선은 한국 조선업 최초이자 유일한 해외진출 성공사례로 꼽힌다. 1996년 현대미포조선과 베트남 국영조선공사간 합작회사 형태로 설립돼 수리·개조 사업을 하다 2000년대 후반 신조선사업으로 전환, 동남아지역 최대 규모 조선소로 자리매김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