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과 MOU
[더팩트|박지성 기자] 현대자동차가 일본에서 앞으로 다가올 무공해 차량(ZEV) 시대에 맞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현대차는 22일 일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CCC)과 ZEV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선도·공동 서비스 발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도쿄 다이칸야마 티사이트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장재훈 현대차 사장, 다카하시 야스노리 CCC 사장을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CCC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 사업을 펼치는 기업이다.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서점으로 유명한 '츠타야 서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기획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현대차와 CCC는 경제, 사회, 공동체 지속가능성이 요구되는 시대에 맞춰 개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경험을 공동으로 제시할 계획이다.
양사는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글로벌 체험 플랫폼 구축 등 3대 주요 협업 분야를 선정했다.
현대차는 오는 23일부터 CCC가 운영하는 도쿄의 다이칸야마 티사이트에서 현대차의 차량 공유 서비스 '모션'을 운영한다. 고객들은 티사이트에서 현대차의 충전 설비·아이오닉 5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티사이트는 츠타야 서점을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제안형 상업시설이다.
아울러 ZEV 시대에 맞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협업을 펼친다.현대차가 보유한 차량 데이터와 CCC의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ZEV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데이터 기반의 신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또 고객들이 전기차(EV) 경험을 할 수 있는 'EV 체험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모빌리티 기업과 콘텐츠 기업의 협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취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기획하는 CCC와 함께 현대차가 추구하는 ZEV 문화를 확산시켜 차별화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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