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그룹, 한수원과 청정 에너지 사업 '맞손'

  • 경제 | 2023-06-16 14:59

SK㈜·SK이노베이션, 한수원과 '청정 에너지 사업 협력' MOU
장동현 부회장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서 기회 창출"


SK㈜와 SK이노베이션이 청정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16일 한국수력원자력과 '청정 에너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팩트 DB
SK㈜와 SK이노베이션이 청정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16일 한국수력원자력과 '청정 에너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그룹이 청정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과 손을 잡는다.

SK㈜와 SK이노베이션은 16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한수원과 '청정 에너지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장동현 SK㈜ 부회장, 황주호 한수원 사장, 강동수 SK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 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3사는 탄소 배출 없는 친환경 에너지원인 원자력부터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와 수소에 이르는 차세대 에너지원 전반에 걸쳐 글로벌 공급망 참여 등 공동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로 했다. 장기적으로는 친환경 에너지 사업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SK는 이번 협력을 통해 상업화가 이뤄지고 있는 청정 수소,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속도를 내면서 차세대 원전인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을 구체화, 넷제로 실행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SK는 2030년까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 중 1% 감축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탄소중립을 지속가능한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해 저탄소·탈탄소 사업모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한수원은 SK와의 협력으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청정 에너지 분야 혁신 기술들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수원은 원자력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영역에서 신성장 동력 창출에 나서고 있다.

장동현 부회장은 "한수원과 함께 국내외에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달성에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