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맥주 제품은 올해 연말까지 생산 예정
하이트진로는 14일 자사 제품인 올몰트 맥주 '맥스'를 단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중삼 기자
[더팩트|이중삼 기자] 하이트진로는 14일 국내 최초 오리지널 올몰트 맥주 '맥스'의 단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2006년 출시된 맥스는 17년 간 누적 판매 51억병을 기록한 메가 브랜드다. 맥스는 크리마한 거품을 앞세운 '크림생 올몰트 맥주'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또 △독일 △영국 △체코 △뉴질랜드 등 13번의 스페셜 호프를 출시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트렌드를 이끌었다.
맥스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가정 채널의 캔과 페트 제품 5월 생산분을 끝으로 단종될 예정이다. 다만 △일반 술집 △호프집 △음식점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유흥채널의 생맥주는 연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편 17년간 올몰트 맥주의 역사를 써온 맥스의 헌정 영상은 14일부터 맥스 공식 SNS 등을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헌정 영상에서는 맥스의 변천사와 가정용 제품의 마지막 생산 장면을 담아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로 사랑을 받아온 맥스의 가정용 제품 생산이 종료됨을 기리며 마지막 여정을 영상으로 기록했다"며 "가까운 마트에서 맥스의 마지막 캔, 페트 제품을 만나보고 생맥주는 올해까지 판매 예정이니 맥스만의 부드러움을 끝까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