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신작 공개에 모처럼 들썩
7월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 시작
대표작 '세븐나이츠'는 방치형 첫선
[더팩트 | 구로동=최승진 기자] 넷마블이 올해 신작 3종을 출시한다. 게임 시장에서 재도약하기 위한 반격의 카드다. 이 회사는 1일 '2023 넷마블 1st 신작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새 전략을 밝혔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핵심이다. 시장 침체 상황에서도 신작 출시로 정면 돌파 승부수를 띄웠다. 오는 7월부터 한 달 간격으로 나온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번에 소개하는 신작 3종은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각각 지식재산권을 잘 살린 뛰어난 스토리텔링이 공통점"이라며 "낮은 진입 장벽, 애니메이션 같은 연출, 뛰어난 전략성 등 대중적으로 사랑받을 요소가 많아 국내외 가치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먼저 포문을 여는 것은 오는 7월 세계 출시 예정인 '신의 탑: 새로운 세계'다. 이 게임은 지난 2010년 7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전 세계 60억 뷰를 기록한 인기 웹툰 '신의 탑'을 바탕으로 제작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역할수행게임이다. 넷마블은 원작 '신의 탑'을 게임에서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수준 높은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제작했다. '새로운 세계'라는 부제에 걸맞게 원작자 SIU와 협업해 게임만의 고유한 스토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신의 탑을 게임으로 재창조하는 데 중요하게 생각한 건, 원작 팬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형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신의 탑을 본 팬들이라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SIU 작가와 협업하며 기획했다"고 말했다.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은 '일곱 개의 대제'를 개발한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준비한 오리지널 지식재산권 '그랜드 크로스'의 첫 번째 출시작이다. 전략 게임 본질에 충실하면서 넷마블에프앤씨 강점인 애니메이션 게임 스타일을 계승했다. 오는 8월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모바일·PC 동시 출시한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엔씨 대표는 "웹툰, 웹소설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로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이 이 자리에서 처음 공개하는 신작이다. '세븐나이츠' 재미를 방치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으로 새롭게 탄생시켰다. 핵심 특징인 영웅 수집, 성장 등에 집중했다. 한 손가락으로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획득한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스테이지 방식을 갖췄다. 최대 10명 영웅을 배치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 때는 영웅 150여 명을 선보인다. 넷마블을 오는 9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세븐나이츠 재미를 가볍고 쉬운 플레이로 전달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했고 그 결과물이 세븐나이츠 키우기"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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