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오비맥주 '한맥', 여름 성수기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전개

  • 경제 | 2023-05-31 15:50

한맥, 올해 3월 '부드러움' 추가해 업그레이드

오비맥주는 올해 3월 한맥 업그레이드를 통해 여름 성수기를 겨낭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올해 3월 한맥 업그레이드를 통해 여름 성수기를 겨낭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더팩트|박지성 기자] 오비맥주는 한맥을 통해 여름 성수기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출시된 한맥은 올해 3월 부드러움을 추가해 업그레이드 했다. 먼저 업그레이드된 한맥은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부드럽게 부드럽게 달라지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캠페인 활동에 돌입했다. 광고에서는 항상 '빠르게 빠르게' 일상에 쫓겨 사는 현대인들이 변화된 한맥을 만나 '부드럽게 부드럽게' 변화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온라인에서는 뮤직플랫폼 멜론(Melon)과 한맥이 협업을 통해 리스너들에게 '부드러운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플레이리스트는 총 3종으로 △복잡한 퇴근길을 부드럽게 만드는 소프트팝 장르 △지치고 힘든 일상을 부드럽게 만드는 인디와 R&B 장르 △우리의 저녁 시간을 부드럽게 음미하도록 만드는 재즈 장르로 구성됐다.

이어 오프라인 경험을 늘리기 위해 서울 내 교통체증이 심각한 도로 위에서 '빵빵 하지 말고 부드럽게, 과속 하지 말고 부드럽게'라는 문구를 랩핑한 트럭을 운행해 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독려했다. 이와 함께 차량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티맵(TMAP)'과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부드럽게 운전하도록 격려하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5월 한 달간 특정 지역에서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에 한맥의 부드러움을 전파하는 '부드러운 스트릿 어택'을 펼쳤다. 오피스가 밀집한 지역에 등장해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풀도록 돕고, 한맥의 브랜드 경험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맥은 고객 소통을 위해 오비맥주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와 함께 지난 26일부터 3일간 진행된 '서울재즈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항상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 잊고 있던 부드러움을 느끼고 여유를 되찾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자 했다"며 "한맥은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부드러움을 책임지는 대한민국 대표 라거로써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 강화에 힘써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맥은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의 식음료 품평회 중 하나인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2년 연속 수상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올해는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맥주 라거 부문 '대상', 대한민국 국제 맥주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capta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