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과장, 공현배 펄어비스 사업개발실장, 김은영 그린라이트 이사 /펄어비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상품 수익금 전액 약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 신규 지역이다. 우리나라 콘텐츠를 게임으로 구현해 글로벌 모험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11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서울 중심인 종로에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국내 명소와 게임 속 풍경을 오프라인으로 선보여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약 3주 동안 검은사막 모험가와 관광객 4만5000여 명이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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