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영역 중 환경 문제에 대한 사내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올해부터 다양한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1월 '크루아이템 기부 캠페인'을 실시, 약 2주간 사내 설치된 기부함에 임직원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의류, 도서, 장난감 등 물품을 기부해 불필요한 생산으로 인한 환경 문제를 줄이고 자원 선순환을 도모했다. 수거된 물품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로 전달, 판매됐다. 판매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계층 이웃을 돕는 데 쓰였다.
지난 3월에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여 사내 재사용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회용컵'을 도입, 임직원들이 음료를 시음할 때 사내 카페테리아에 비치된 다회용컵이나 개인 컵, 텀블러 등을 사용토록 권장하고 있다.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을 16번 사용하면 탄소 약 660g이 절감돼 나무 한 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친환경 오피스'를 만들기 위한 '오피스 조명 소등 캠페인'도 시작했다.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사무실 내 조명을 정규 근무시간이 아닌 주말과 야간, 점심시간 동안 50~100% 소등, 유휴 전력을 차단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여 탄소 저감에 기여하고 있다.
오피스 업무공간도 환경친화적으로 꾸몄다. 사무실 내 공기정화식물군 8종으로 꾸며진 ‘플랜테리어’ 존을 설치해 쾌적하고 건강한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 이러한 실내조경은 1회 공기 흐름 당 미세먼지와 휘발성 유기 화합물을 평균 25%, 57%씩 지속 제거하며, 심리적 안정을 주는 옥시토신 호르몬을 15배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다가치 그린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연중 지속 전개해 사소한 행동에서부터 환경을 생각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ESG 경영 실천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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