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튜닝·개인 참가자·캠핑 용품업체 등 총 25개 업체·개인 참여
콘테스트 통한 최고 튜닝카에는 총 상금 1200만 원 지급
[더팩트 | 김태환 기자] KG 모빌리티가 건전한 튜닝문화 조성과 차박·캠핑 등 여가 생활의 트렌드를 제시할 'KG 모빌리티 튜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1전시장에서 개최되며, 참가 업체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캠핑카(모터홈) △아웃도어&트레일러 △오프로드&레저 등 관련 분야 차량을 시판 중이거나 제작 가능한 비즈니스 튜닝업체(13개)와 개인 커스터마이징 참가자(10대) 그리고 캠핑·차량 관련 용품업체(2개) 등 총 25개 업체와 개인이 선정됐다.
튜닝이란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기존 양산차의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외관을 꾸미는 것을 의미한다. 튜닝에는 그 목적에 따라 엔진과 동력전달장치 등 자동차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튠업 튜닝', 외관 디자인 도색과 휠·타이어 교환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차량을 꾸미는 '드레스업 튜닝', 적재함이나 특수장치를 부착하거나 캠핑카로 개조하는 등의 '빌드업 튜닝'이 있다.
행사 기간 중에는 KG 모빌리티 튜닝카 전시뿐만 아니라 지난 2023년 서울모빌티쇼에서 인기를 얻었던 'RC카 체험'과 어린이날 선물 지급(미니카 튜닝 세트), 우수 튜닝카 온라인 투표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전시된 비즈니스 튜닝카와 개인 커스터마이징 차량을 대상으로 방문 고객 현장 투표와 온라인 투표 등 콘테스트를 실시해 각각 최고의 튜닝카에는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 등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페스티벌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모든 참가 업체 및 개인에게는 기본 전시물품과 KG 모빌리티 SNS 채널을 통한 홍보를 지원하며, 신규 아이템을 선보이는 비즈니스 튜닝 업체에 대해서는 참가비를 경감해주고, 개인은 참가비 무료와 전시 비용도 지원한다. 특히 우수 업체는 KG 모빌리티의 튜닝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해 함께 새로운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특장 법인인 KG S&C를 설립하고 1차적으로 커스터마이징 용품 개발과 상품 판매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후 신규 커스터마이징 상품 개발과 수출 시장 검토·확대, KG 모빌리티 생산 차량을 개조한 특장차 판매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G S&C는 행사기간 중 차별화된 튜닝카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별도의 상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 페스티벌 참여 업체가 아니더라도 KG S&C와 튜닝 비즈니스에 대한 협업을 원하는 업체는 행사기간 내 언제든 방문 상담을 할 수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 참가 접수를 통해 차박이나 캠핑만큼 튜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SUV 전문기업으로서 KG 모빌리티 만의 차별화 된 튜닝카 개발은 물론 올바른 튜닝 산업 육성에 일조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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