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커넥티비티, AS 서비스 통합 제공
SM6 TCe 300 인스파이어 신규 트림 출시·XM3 상품성 강화
[더팩트 | 김태환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르노코리아)가 차량 상품과 연결(커넥티비티) 서비스, AS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익스피리언스'의 올해 첫 번째 업데이트를 6일 공개했다.
르노익스피리언스의 올해 첫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르노코리아는 △SM6 Tce 300 인스파이어 신규 트림을 출시 △XM3 상품성 강화 △이지커넥트 주차비 결제 서비스 개시·무료 서비스 기간 연장 △AS 서비스센터 24/7 케어서비스 확대 △커넥티드카 보험 특약 출시 등을 제공한다.
우선 2024년형 SM6 TCe 300의 최상위 신규 트림 인스파이어는 '다크 익스테리어'를 콘셉트로 '새틴 그레이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 등을 추가했다. 또 인테리어 곳곳에 적용된 알칸타라 내장재와 알핀(Alpine) 브랜드가 연상되는 감각적인 블루 스티치를 적용했다.
SM6 TCe 300은 알핀 A110 모델과 동일한 1.8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알핀은 1955년 설립 이래 각종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프랑스의 대표적인 고성능 차량 브랜드다.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CUV) XM3는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과 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RCTA), 하이패스·전자식 룸미러 등이 트림 별로 기본 사양에 추가됐다. 또 XM3 TCe 260 인스파이어 트림에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 앞서 적용되었던 INSPIRE 디자인 패키지 옵션을 새롭게 추가했다.
르노코리아는 '이지커넥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에 주차비 결제 서비스도 추가했다. 앞으로 르노코리아 고객은 인카페이먼트 시스템을 통해 거리순 또는 가격순으로 이용 가능 주차장을 검색할 수 있으며, 수도권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까지 제휴 주차장을 계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 또 2024년형 SM6, 2023년형 SP+ XM3 구매 시 이지커넥트의 통신망 이용 무료 서비스 기간이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된다.
이지커넥트 이용 고객은 차량에서 실시간 티맵(TMAP) 네비게이션은 물론, 편의점, 카페, 식당·주유소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상품 수령까지 가능케 하는 인카페이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한 안전지원 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르노코리아는 평일 주간 바쁜 일정으로 AS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평일 오후 6시 이후 야간·주말 입고 서비스인 '24/7 케어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지난해 직영 서비스센터를 통한 시범 운영을 거쳐 직영 서비스센터는 물론 전국 131개의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까지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안전지원 콜 서비스가 지원되는 이지커넥트 장착 차량에 대한 커넥티드카 할인 등의 르노코리아자동차 보험 특약도 판매한다. SM6, XM3 이용 고객은 개인용 자동차 보험에 한해 이지커넥트 장착 특약 6.9% 할인, 차선이탈 경고장치 장착 특약 4.3% 할인, 전방추돌 경고장치 장착 특약 1.5% 할인 등 최대 12.7% 자동차보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imthi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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