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산업분류 특수분류 내 가맹산업 등
중기중앙회는 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중소기업인들의 간담회를 열었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3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중소기업인들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계에서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윤학수 대한전문건설협회장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 등 중소기업 단체·업종별 대표 40여명이 참석했다. 국민의힘에서는 김기현 대표를 포함해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박수영 여의도연구원장 △한무경 중기위원장 △유상범 수석대변인 △구자근 의원 등 7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건설공사 업역 간 불합리한 경쟁체계 개선 △벤처생태계 스케일업을 위한 경제위기 극복 △표준산업분류 특수분류 내 가맹산업 추가 등 28건의 중소기업 현안이 논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근로시간 개편안과 관련해서는 중소기업계도 '공짜 노동'은 반대한다"며 "노사 자율적인 선택을 존중해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당초 취지를 살리는 방향으로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기현 대표는 지난달 취임 후 중기중앙회 회장단과 만난 자리에서 중소기업계를 가장 먼저 만나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밝혔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