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원 돌파

  • 게임 | 2023-03-17 16:51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대표 이미지 /컴투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연내 목표인 글로벌 매출 1000억 원의 10분의 1에 달하는 성과를 일주일 만에 거둔 것이다.

현재 '크로니클'의 주요 매출 지역은 태국,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순이다. 동서양 비중이 6대 4 정도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권, 영국, 호주, 이탈리아 등 서구권 지역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고 했다. 누적 글로벌 이용자 수는 700만 명을 돌파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 11위를 달성한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전체 매출의 23%를 거두고 있다. 지역별로도 프랑스와 벨기에, 태국에서 1위에 오르고 독일, 대만, 스위스, 싱가포르, 홍콩 등에서 톱 10에 진입했다. 컴투스 그룹 하이브 PC 플랫폼에서도 전체 매출의 5%를 올렸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컴투스가 만들어 온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훌륭한 게임성이 결합해 최고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크로니클을 서머너즈 워 명성을 뛰어넘는 글로벌 최고 히트작으로 성공시키고, 글로벌 지식재산권 파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