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산업 현장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은 넷마블문화재단 BI /넷마블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기관을 모집한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 중인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산업 현장 방문을 통한 게임 직무 이해와 진로 설계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국내외 학교 그리고 기관 대상 총 78회 실시, 참가 인원이 3778명에 달한다. 지난 2022년 2월부터 2022년까지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진행하지 못했다.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지정된 날짜에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다. 넷마블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와 직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간접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산업과 직무에 대해 관심 있는 학교·기관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17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선정된 학교·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증가로 지난 모집의 경우 신청이 몰려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를 받고 있다"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일시 중단된 이후 재개되는 만큼 보다 많은 학생에게 게임 산업과 현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