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아의 세 번째 음원은 가수 강수지의 대표곡 '보라빛 향기'를 리메이크했다. /스마일게이트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가상인간 한유아(YuA)의 신곡 '보라빛 향기' 싱글을 6일 전 세계 180여 개국, 120여 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음원은 '아이 라이크 댓'으로 '너의 외로움이 날 부를 때'에 이은 한유아의 세 번째 음원이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신곡 '보라빛 향기'는 지난 1990년 발매된 강수지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임영웅, 아이유, 이적, 러블리즈 등 음원 작곡·편곡에 참여했던 뮤지션 양시온이 합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유아의 감성으로 재해석 한 '보라빛 향기'는 기존 시티팝 스타일을 기반으로 더 대중적이고 경쾌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첫사랑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하는 한유아의 음색이 매력적으로 담겼다.
이번 음원에서는 한유아가 직접 그린 그림들을 활용한 리릭 비디오(다양한 이미지를 배경으로 가사를 보여주는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리릭 비디오는 세계 각국 도시의 보라빛 풍경을 주제로 제작됐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