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등 입소문을 타며 일시적 품절 사태 겪기도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월 출시한 '별빛청하'가 출시 8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별빛청하는 롯데칠성음료의 청주 '청하'에 화이트 와인과 탄산을 섞은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7도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별빛청하는 출시 후 50일간 150만 병이 판매됐다. 특히, 별빛청하는 출시 이후 수요가 급증해 일부 마트와 주점 등에서는 일시적 품절 사태를 겪기도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수요에 맞춰 별빛청하 공급량을 1.5배로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별빛청하 판매량이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다"며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한 맛과 저도주 트렌드에 맞춘 제품 개발, 제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느끼게 하는 병 디자인, 기존 청하의 브랜드 파워 등이 별빛청하의 흥행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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