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LX그룹, 신년 달력에 'ESG 경영 실천' 의지 담았다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실어
재생펄프 함유 친환경 용지 사용


LX그룹이 ESG 경영 실천의 의미를 더한 2023년도 탁상용 캘린더를 제작해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LX홀딩스 제공
LX그룹이 ESG 경영 실천의 의미를 더한 2023년도 탁상용 캘린더를 제작해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LX홀딩스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X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신년 달력을 제작했다.

LX홀딩스는 디스에이블드 소속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을 담은 2023년도 탁상용 캘런더를 제작해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캘린더는 '하티즘(마음주의)'을 바탕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다래 작가, 강선아 작가, 양시영 작가, 정성원 작가의 작품 총 12점을 실었다. '하티즘'은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그리고 싶은 것을 마음대로 솔직하게 표현하는 예술 활동을 뜻한다.

이다래 작가는 "생활용품이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캘린더를 통해 친숙한 그림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색감도, 기법도 각양각색인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1년 내내 가까이에서 즐겁게 감상해 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LX홀딩스는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캘린더 제작 시 재생펄프가 함유된 친환경 용지를 사용했다.

LX홀딩스 관계자는 "ESG 경영 실천의 의미를 담아보자는 취지에서 신년 캘린더를 기획·제작했다"며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예술 활동 기반을 넓혀 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 임직원들에게는 발달장애에 관한 인식 전환, 사회적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