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T, '다이렉트 플랜'으로 온라인 요금제 개편…"고객가치 제고"

  • 경제 | 2022-12-14 14:25

가입조건 완화·요금 라인업 확대·혜택 강화 등 고객 선택권 강화

SK텔레콤이 오는 20일부터 기존 온라인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다이렉트 플랜'으로 강화한다./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오는 20일부터 기존 온라인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다이렉트 플랜'으로 강화한다./SK텔레콤 제공

[더팩트|최문정 기자] SK텔레콤이 오는 20일 온라인 전용 요금제 '다이렉트 플랜'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다이렉트 플랜은 SK텔레콤의 기존 온라인 전용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개편한 요금제다. SK텔레콤은 △가입 조건 완화 △요금 라인업 확대 △혜택 강화 등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SK텔레콤은 다이렉트 플랜의 가입 조건을 완화해 유무선 결합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약정에 가입 중인 고객이 T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며 온라인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위약금을 납부해야 했다. 앞으로는 약정 승계 제도를 통해 위약금 없이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요즘가족플랜' 등 유무선 결합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요금제 라인업도 확대됐다. 다이렉트 플랜은 신규 출시하는 5G 요금제 3종과 LTE요금제 1종을 포함해 총 11종으로 확대된다.

신규 온라인 전용 5G 요금제는 3종으로 각각 △월 4만8000원에 데이터 110GB(소진 시 최대 5Mbps)를 제공하는 '다이렉트5G 48' △월 5만5000원에 데이터 250GB(소진 시 최대 5Mbps)를 제공하는 '다이렉트5G 55' △월 6만9000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다이렉트5G 69' 등이다.

또한 요금제 월정액 금액에 따라 △스마트기기 요금 지원 △우주패스·웨이브·플로 등 구독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스마트기기 할인과 단말 파손 보험 혜택도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다이렉트5G 38'은 데이터 제공량을 11GB로 확대한다.

LTE 역시 월 3만 원에 데이터 2.5GB(소진 시 최대 400kbps)를 제공하는 '다이렉트LTE 30'을 출시하는 등 고객의 요금 선택권을 확대했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온라인 요금제 개편이 고객들의 합리적인 통신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요금 상품 출시를 통해 요금 경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unn0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