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T, DJSI월드지수 '국내 기업 최장' 14년째 편입

  • 경제 | 2022-12-11 09:55

이사회 중심 ESG 경영체계·환경 경영 등 호평

SK텔레콤이 지난 2008년 이후 14년째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하는데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지난 2008년 이후 14년째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편입하는데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SK텔레콤(SKT)이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지수에 14년째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SKT는 지난 2008년 'DJSI 월드지수'에 처음으로 편입됐으며, 이후 2020년 한 해를 제외하고 올해까지 총 14년 동안 포함되며 국내 최장 'DJSI 월드지수' 편입을 기록했다.

'DJSI'는 글로벌 금융정보 제공기관 'S&P Global'이 매년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수로써, 글로벌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판단하고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올해 'DJSI 월드지수'에는 세계 2555개 평가대상 기업 가운데 12.8%인 326개 기업, 국내 기업 중에서는 24개 기업만이 편입됐다.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다는 것은 시가총액 기준 글로벌 2,500대 기업 중 지속가능경영 평가에서 상위 10%에 해당하는 것으로 인정된다.

SKT는 올해 초 주주총회에서 'ESG 2.0'을 선언하고, 그린 네트워크를 통한 친환경 성장과 ICT 기술에 기반한 안전한 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위해 'Net Zero' 달성을 위한 네트워크 장비 통합을 비롯해 고효율 통신장비 개발 그리고 백신 케어콜과 보이스피싱 예방시스템 등 ICT 서비스를 이용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DJSI 평가 결과는 오는 17일 미국 증권거래시장 개장 시점에 S&P DJSI 펀드와 관련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수 펀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SK텔레콤이 국내기업 가운데 최장기간인 14년째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것은 당사의 ESG 경영 노력에 대한 대내외의 평가와 기대가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 'AI컴퍼니'라는 본업과 연계한 ESG 2.0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