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까지 전국서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정연채 부사장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 거듭날 것"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전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복지시설에서 LG가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한 달간 300여 개의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가전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이달 9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는 세탁기 배수펌프에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동파 예방작업을 해준다. 세탁통에 스팀을 분사하는 통살균 서비스도 실시한다.
아울러 여름내 사용했던 에어컨의 냉매압력, 전선 연결상태 등을 점검하고 난방이 가능한 제품은 시운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이외에도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부스터 팬 청소 청소기의 흡입력·소음·배터리 성능 점검, TV 화면 클리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연 2회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가전점검서비스를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부사장)은 "LG전자의 사회공헌 비전인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에서 더 편리하게 LG가전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여름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에 일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진행하고, 여름철 태풍, 수해 등 자연재해가 발생한 지역을 찾아 피해복구를 진행하는 등 취약계층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활동을 지속해서 펼치고 있다.
likehyo8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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