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화물연대 파업 '품절주유소' 21곳…관련정보 '오피넷' 통해 제공

  • 경제 | 2022-11-30 08:09

전국 휘발유 재고 8일분 남아…비상수송체계 가동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품절된 주유소가 전국에 총 21곳으로 집계됐다. 이 중 휘발유 품절은 19곳, 경유 품절은 2곳으로 확인됐다. /이새롬 기자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 품절된 주유소가 전국에 총 21곳으로 집계됐다. 이 중 휘발유 품절은 19곳, 경유 품절은 2곳으로 확인됐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 | 김태환 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파업으로 인해 전국 주유소 중 21곳의 기름이 바닥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품절주유소 관련 정보를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정보사이트 '오피넷'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화물연대 파업의 영향으로 유류제품 수송이 지연돼 품절된 주유소가 전국에 총 21곳으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중 휘발유 품절 주유소가 19곳, 경유 품절이 2곳으로 모두 저장용량 대비 판매량이 많은 수도권 주유소(서울 17개소, 경기 3개소, 인천 1개소)였다.

정부는 이들 주유소에 유류를 공급하기 위해 가능한 수단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산업부는 전날 기준 전국 주유소의 재고가 휘발유는 8일분, 경유는 10일분 가량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산업부는 정유공장, 저유소 등 주요 거점별 입·출하 현황을 모니터링해 수송 차질이 우려되는 경우 화물연대 미가입 차량 등을 활용한 비상수송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한편, 품절 주유소 현황 정보를 이날부터 매일 오후 4시 오피넷을 통해 안내한다. 오피넷의 전국 주유소 판매가격 정보는 네이버·티맵 등 민간 지도 서비스와도 연계돼 제공 중이다.

품절 주유소는 지도에 표시되지 않도록 조치해, 불필요하게 해당 주유소를 방문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