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신세계까사·시몬스 등 할인전 펼쳐
[더팩트|이중삼 기자] 가구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일제히 할인 행사에 돌입했다.
가구업계에 따르면 일명 '홈족'(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사람)을 타깃으로 한 '홈퍼니싱'(가구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 집안을 꾸미는 것) 제품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대규모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홈족이 늘면서 홈퍼니싱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급증해 이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를 기획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성장세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홈퍼니싱 시장 규모는 2015년 12조 원대에서 2020년 13조 원대로 커졌다. 2023년에는 18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먼저 이케아는 연말을 맞아 4000여 개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소파 △의자 △침대 프레임 등 약 400여 개의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케아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나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케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은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 제품을 활용해 집을 더 따뜻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에플라뤼드 3인용소파 △에케달렌 의자 △뮈달 2층 침대프레임 △페리클라르 컵세트 등이다. 행사 제품은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고양점·기흥점·동부산점)을 비롯해 △공식 온라인 몰 △모바일 앱 △헤이오더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케아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가까운 이들과 함께 집에서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케아의 홈퍼니싱 제품을 활용해 간단한 변화로 손쉽게 집을 꾸미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의 대표 가구 브랜드 신세계까사도 연말을 맞아 내달 25일까지 '2022 까사미아 어워즈'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까사미아의 인기 제품과 신제품 특별 할인 이 외에 추가 포인트 적립, 상품권 증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기가 높은 홈퍼니싱 제품이 주를 이룬다.
먼저 내달 4일까지 신제품인 '캄포 플러스 소파' 구매자에게 까사미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굳닷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굳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또한 △뉴로건 리클라이너 △카르네 세라믹테이블 △브루노 와이드서랍장 등 까사미아 베스트 셀러 10종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에 해당하는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다만 총 금액이 200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까사미아의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의 대표 제품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테라소의 인기 시리즈인 럭스와 클래식 구매 시 최대 20만점의 굳포인트를 준다.
'까사미아 블랙 위크' 기획전도 내달 25일까지 진행한다. 주차별로 △캄포 소파 △밀튼 침대 △휴먼스케일 체어 등 품목을 최대 70%의 할인가로 선보이며 크리스마스 기획전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까사미아 인기 제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내년에도 좋은 상품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로 고객에게 적극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시몬스도 연말 특수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엔드 오브 이어' 기획전을 펼친다. 전국 자사 공식 매장에서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최대 12% 할인 판매한다.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특정 모델을 최대 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대형 사이즈 '킹오브킹'과 '그레이트 킹' 구매 시 5% 할인이 더해진다.
시몬스 룩을 위한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시몬스 룩은 매트리스를 포함해 △프레임 △퍼니처 △베딩 등을 모두 시몬스 제품으로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것을 말한다.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퍼니처는 30% 할인 혜택이, 신제품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는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베딩 제품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삼익가구는 연말 기획전 'GOOD BYE 2022'을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가구와 리빙 아이템을 최대 47% 할인 판매한다. 행사 주요 제품으로는 △세비야 침대 △덴버 침대 △크리미 침대 △디오 침대 △마더스 4인 리클라이너 소파 △멜버른 4인 소파 △라파엘 4인소파 등이다.
레이디가구 역시 최대 89% 할인 행사에 나선다. 오는 30일까지 자사 제품을 비롯한 입점 브랜드 △포더홈 △아이데뉴 △도담 등에서 할인 행사를 열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레이디가구와 포더홈, 도담에서는 최대 5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아이데뉴에서는 10% 할인 쿠폰을 준다. 이 외에 가구별 한정 수량에 한해 89% 클리어런스 특가 세일도 진행한다.
레이디가구 관계자는 "이번 할인전은 연말을 맞아 크고 작은 가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해 준비됐다"며 "양질의 프리미엄 가구를 저렴한 할인가로 구매하면서 푸짐한 혜택도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