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1000만 원을 기탁
오비맥주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결식우려아동 행복도시락 지원 전달식을 열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오비맥주 제공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오비맥주가 결식우려아동에 행복도시락을 지원한다.
오비맥주는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결식우려아동 행복도시락 지원 전달식을 열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기부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달식 기부금은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오비맥주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충청도 청주 지역 결식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구자범 오비맥주 수석부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된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작게나마 힘을 보탤 것" 이라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 정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결식우려아동을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업, 지방정부, 지역사회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결식우려아동을 발굴·지속 지원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ESG 선도기업으로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의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교육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해피라이브러리,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기부 등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jangbm@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