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오리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21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741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 늘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6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한국 법인 매출액은 17.6% 성장한 2360억 원, 영업이익은 13.2% 성장한 332억 원을 달성했다.
오리온에 따르면 원부재료 가격과 에너지 비용이 상승하면서 제조원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6%포인트 가까이 급등했으나, 해외법인 매출 상승에 따른 로열티 수익이 30여억 원 증가하고 수출물량 확대에 따른 추가 이익이 발생하면서 영업이익도 성장했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5.0% 성장한 3357억 원, 영업이익은 14.3% 감소한 596억 원을 기록했다. 베트남 법인은 매출액이 44.0% 성장한 1130억 원, 영업이익은 65.8% 성장한 210억 원을 달성하며 현지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러시아 법인은 매출액이 103.4% 성장한 623억 원, 영업이익은 181.5% 성장한 106억 원을 달성했다. 뜨베리 신공장 본격 가동 이후 주력 카테고리인 파이 제품의 생산량이 크게 늘면서 9월 가동률이 138%에 달했으며, 비스킷 라인업도 다양화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제품력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시장 확대와 수익성 방어에 역량을 집중했다"며 "4분기에도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중국과 베트남의 최대 명절인 설 성수기를 철저히 대비해 '건강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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