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채널 공략 주효"
매출 지난해 대비 7% 감소.
틱톡 등에선 1위 성과
LG생활건강은 올해 알리바바와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중심으로 진행한 광군제 행사에서 지난해 대비 7% 감소한 약 36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이중삼 기자] LG생활건강은 올해 알리바바와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중심으로 진행한 광군제 행사에서 지난해 대비 7% 감소한 약 36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13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후를 비롯한 △숨 △오휘 △CNP △빌리프 △VDL 등의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는 3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지난해 대비 7% 줄었다. 이번 광군제는 중국 정부가 강력한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유지하면서 소비 심리 침체가 이어져 판매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진행됐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에서 LG생활건강은 알리바바 중심으로 운영했던 지난해와는 달리 새롭게 성장하는 신규 플랫폼 틱톡과 콰이쇼우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으로 광군제를 준비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존 주력 채널이었던 알리바바에서는 후가 럭셔리 뷰티 16위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순위가 하락했다. 이는 지난해까지 알리바바로 랜딩됐던 콰이쇼우 매출이 올해부터 자체 플랫폼인 콰이쇼우 매출로 집계된 영향이 크다.
이번 광군제에서 후는 틱톡과 콰이쇼우에서 뷰티 카테고리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틱톡에서는 뷰티와 전자제품 등을 포함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뛰어난 결과를 이뤘다. 럭셔리 뷰티 외에는 피지오겔 매출이 80%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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