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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홀딩스, '위닝 투게더' 전략 달성 위한 글로벌 조직 개편

  • 경제 | 2022-11-08 14:21

글로벌 조직 개편 통해 브랜드 가치 재정립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 수행 속도 높일 계획


루카 버톨리노 휠라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 /휠라홀딩스 제공
루카 버톨리노 휠라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 /휠라홀딩스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휠라홀딩스는 지속 성장을 위해 글로벌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지난 2월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글로벌 조직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전 세계 공통으로 브랜드의 통일된 제품과 마케팅을 일관되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서 휠라는 글로벌 5개년 전략 발표와 함께 25년 이상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다양한 업적을 쌓은 루카 버톨리노를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로 발탁했다.

이번에 새롭게 꾸려진 휠라의 글로벌 조직은 안타스포츠에서 전개하는 휠라 중화권(중국, 홍콩, 마카오) 지역을 제외한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소유하고 있는 해외 법인 '휠라 룩셈부르크' 산하 소속이다. 브랜드 가치 재정립 목표 아래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에 방점을 둔 '퓨추라 이노베이션팀'과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둔 '디자인팀'을 주축으로 한다.

먼저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은 △브랜드 모멘텀 형성 △테니스 기반 제품 및 마케팅 고도화 △지속가능경영 선도라는 세 가지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높은 기술력과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풋웨어 카테고리를 전문 개발할 계획이다.

마이클 피비토 휠라 글로벌 '퓨추라 이노베이션팀' 헤드. /휠라홀딩스 제공
마이클 피비토 휠라 글로벌 '퓨추라 이노베이션팀' 헤드. /휠라홀딩스 제공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은 업계 최고의 혁신가인 마이클 피비토가 수장을 맡았다. 그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러닝, 트레이닝, 테니스, 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능성 슈즈 제품을 다수 기획했다.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에서 디자인 부문을 담당할 인물로는 데이비드 본드가 선임됐다. 데이비드는 나이키의 조던 브랜드와 언더아머 커리 시리즈를 기획했다. 그는 휠라의 시그니처 풋웨어 라인업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엔지니어링 부문은 마크 시한과 제이슨 스튜어트가 맡았다. 마크는 나이키 '에어맥스', 언더아머 '호버' 등 브랜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기술을 개발한 풍부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전 올림픽 선수인 제이슨은 선수들이 한계를 뛰어넘고 신기록을 세우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아디다스 최상위 러닝화 컬렉션 '아디제로'를 주도적으로 기획한 인물이다.

토스텐 허쉬티터 휠라 글로벌 '디자인팀' 헤드. /휠라홀딩스 제공
토스텐 허쉬티터 휠라 글로벌 '디자인팀' 헤드. /휠라홀딩스 제공

디자인팀은 토스텐 허쉬티터가 팀을 이끈다. 그는 지난 2013년부터 2021년까지 푸마에서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직책을 맡았다.

파올라 로글리시는 어패럴 및 액세서리 부문 책임자로 디자인팀에 합류한다. 파올라는 글로벌 스포츠웨어와 패션업계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인물이다. 휠라에서 2008년까지 경력을 쌓은 후 나이키, 인터스포츠 인터내셔날 등 브랜드에서 유의미한 사업 성과를 이뤄냈다.

마크 에거트는 디자인팀에서 풋웨어 부문 총괄 책임을 맡았다. 마크는 2005년부터 17년간 휠라에 몸담은 인물로, 브랜드 노하우와 헤리티지에 정통한 전문가다. 그는 휠라의 시그니처이자 대표 어글리 슈즈 '디스럽터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이번 휠라홀딩스의 글로벌 조직 개편은 최적의 인사, 맨파워 강화를 통한 브랜드 가치 재정립이 최우선적인 목표"라며, "전 세계 휠라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혁신성, 지속가능성, 정체성 3가지를 모두 갖춘 올라운드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nyeong@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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